2011/11/23 10:44

모든 국민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 You시민 이야기


11월 22일 4시.

한날당이 그 정체성을 확실히 드러내는 어제 오후였다.

제발 좀 적당히 해줬으면 좋겠다.

한날당 사무실에 전화를 하니 '국민과 함께하는 한날당입니다'라는 통화연결음이 흘러 나온다.

그보다 더 짜증나는 건. 그 쪽 당직자가 하는 말이

"출석의원들이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의결했는데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국민이 뽑은 의원들이 결정했으니 충분히 대의 민주주의의 실천아니냐??" 

한마디로 선거에서 당선된 사람들이 하는 일에 왜~ X랄이냐!!

아놔~~~!!!

영~ 좋지 않은 몸을 끌고 촛불들러 나갔다.

씨불~~!!!!!

이것들이 미쳐도 단단히, 확실히, 맘 먹고 미쳤단 생각이 든다.

국민이 주인인 시대는 아직 멀었다.

21C에도 대한민국 의회는 여전히 독단적 날치기 통과를 하고 있다.

오늘 아침 검은 양복에 검은 넥타이를 걸쳤다.

왠지 그래야 할 꺼 같았다.

어젯밤 대구 동성로에서는 촛불을 든 사람들 모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사과의 큰 절을 올렸다.

12개 지역 모두가 한날당인 이 광기어린 도시의 시민으로서 사는 죄송함이었다.

조금 있다 국화 한송이 들고 한날당 당사앞으로 가보려 한다.

그네들의 현판앞에 국화 한송이 던져주고 와야겠다.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 했었지... 

미안하다. 꽃으로 밖에 때릴수 없는 심약한 소시민이어서...



알렉시스 토크빌인가, 뭔가가 말했던 이야기가 어제부터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모든 국민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




결국 누구하나 쉽게 욕할 수 없는 부끄럽디 부끄러운 우리의 수준이다.



깨어있는 당신이 시민입니다. YOU시민


덧글

  • DEEPle 2011/11/23 12:16 #

    그분들이 오시겠군요.
  • 제라클 2011/11/23 14:37 #

    ^^; 타자 잘치는 사람들 별로 무섭지는 않습니다.
  • 타나바타 2011/11/23 12:36 #

    언제는 날치기 해놓고 이것이 정의다! 라고 중2병 중딩수준의 개소리를 지껄이더니 이번엔 뭐라고 할지
    아 국익을 위해 어쩔수 없는 결단이라고 했구나 ^^
  • 제라클 2011/11/23 14:38 #

    Always~
  • Getthrough 2011/11/23 12:42 #

    전 fta 찬성입니다. 날치기는 민주당도 만만치 않죠...물론 잘했단소리가 아님.
  • 제라클 2011/11/23 14:41 #

    제 주위에도 찬성하시는 분들 꽤 있습니다. 서로의 관점이나 생각이 다른 것이니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 Luno 2011/11/23 12:50 #

    5년전이랑 똑같은 상황인데 뭘 날치기 운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5년전에는 민주당/열우당에서 똑같은 수법으로 법안 통과시키고 의회민주주의가 어떠니, 표결로 결정했으니 정당하다느니 했는데. 이제는 상황 바뀌니까 그때랑 똑같이 하는군요, 아니 최루탄까지 쐇으니 더하네요.

    그리고 제라클님이 생각하는 국민은 FTA반대하는 사람들만 국민 취급하나요? 설마 모든국민이 FTA 반대한다고 생각하고 국민이니, 주인이니, 부끄럽다느니 하시는겁니까? 그런거라면 정말 자신위주로 생각하고 혼자 정의감에 불타오르는 중2병 수준의 생각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저는 한나라당이니 민주당이니 하는것보다 5년전이든 지금이든 여당의의견엔 무조건 반대하고 최루탄까지 날려가며 표결을 막는 그런 야당이 있다는것이 더 부끄럽게 느껴집니다. 아무리 악법이라 해도 표결 결정을 부끄러워 하기보다는, 그것을 막고 최루탄 뿌리고 깽판치는 행동을 더 부끄러워 해야지 맞는것 아닌가요? 그런 행동이 진짜 민주주의의 후퇴지요, FTA 통과되었다고 민주주의의 후퇴가 아니라고 봅니다.
  • 제라클 2011/11/23 15:02 #

    최루탄 뿌린거 잘했단게 아니라, 작전짜듯 몰래 모여들어 의결하러 들어가는 기본 마인드가 잘못됐다는 겁니다.

    한나라당 사람들에게도 말했지만, FTA 찬성을 하든, 반대를 하든 이딴식의 처리가 잘못됐다고 봅니다. 5년전 열우당의 잘못이 지금 한나라당 행위를 대변할 수는 없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는 FTA 반대합니다. 헌데 이런글 적으면 무조건 반대하니깐 이놈의 세상 망했다고 보시나 봅니다. 님이 그런 자기위주의 색깔 조금만 버리고 보시면, 어떤식이든 후퇴하는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슬픔과 분노라고 읽힐 수도 있겠습니다. 다행이네요. 중학교라도 졸업해서....ㅎㅎ
  • 담배피는남자 2011/11/23 13:01 #

    아따...

    이래도 싫다, 저래도 싫다

    민주시민 나셨소잉~
  • 제라클 2011/11/23 15:04 #

    가끔 좋은 것도 있습니다.
    TV와 기사와 풍문으로 듣는 것보다 일선에 있다보면 좀 더 많은 걸 보게 되거든요.^^;;
    민주시민이 되기 참 어려운줄 알았는데... 인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도르래 2011/11/23 13:13 #

    이 글이 아직까지 비로긴 뻘글 융단 폭격을 안당한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고생하세요.
  • 제라클 2011/11/23 15:04 #

    ^^;;;;;
  • ReiCirculation 2011/11/23 13:15 #

    문제: 합의는 누가 먼저 깼을까요~?
    답: http://news.kbs.co.kr/politics/2011/11/01/2381576.html

    ㅋㅋㅋㅋㅋㅋ합의 깬 민주당을 깔 생각은 안하고 그냥 무조건 딴날당OUT!!만 외치면 되죠?ㅋㅋㅋㅋㅋ
    참 편하게도 사십니다 그려ㅋㅋㅋㅋㅋㅋㅋㅋ
  • 제라클 2011/11/23 15:09 #

    원래가 민주당을 별로 안좋아라 합니다.
    게다가 입에 마스크 물고 팔짱 낀 어제를 보면서, 애네들은... 정말 욕하기도 입 아픕니다. 솔직히 한날당 보다 더 길어질 꺼 같아서...ㅎㅎ

    그리고 저 뉴스에 나오는 대화가 무슨 말들인지 언제 함 찾아보시면...
  • Karl XII 2011/11/23 13:23 #

    광우병 괴담에 넘어가는 국민들의 수준에 맞는 정부가 이 정부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ㅋ
  • 제라클 2011/11/23 15:10 #

    자기 자리에서 바라보는 지금의 시선이 그 사람의 눈높이 아니겠습니까??
  • Karl XII 2011/11/23 15:14 #

    네 그렇치요. 남들보면 한나라당이 다수당이 된게 독재때문인줄 알겠네요. ㅋㅋㅋㅋ
    국민이 주인인데... 그 주인들이 뽑은 대표들의 의지는 왜 무시하나요?
    꼬우면 선거에서 이기면 되요. 결과에 승복 쫌 하시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arl XII 2011/11/23 15:15 #

    FTA 찬성 시민은 나쁜시민 FTA 반대 시민은 착한 시민 드립이나 계속 치시죠. 재미있네요.
    민주주의는 몇번이나 죽을련지 ㅋㅋㅋㅋㅋㅋ 김정일 죽는 만큼 죽네요
  • 제라클 2011/11/23 15:35 #

    아~~ 잘못 읽으신거 같은데요. 님한테 한 말인데요.ㅋ
    그리고 꼬와서 선거에서 함 이겨볼라구요.
    그때도 부디 지금과 같이 누군가에게 말씀해 주세요. 뭐~ 아마 계속 그렇게 사실꺼 같지만.ㅋㅋ
  • Karl XII 2011/11/23 15:43 #

    네 계속 그렇게 살께요. 저한테 말한거 압니다. 웃겨가지고.
    그리고 계속 님도 그렇게 사세요. 아따 내가 정의랑께 저 종자들은 우민이랑께 하시면서요.
  • 제라클 2011/11/23 15:59 #

    네...ㅎㅎ 건강하세요
  • 巨人 2011/11/23 13:28 #

    문제는 이런글에 무조건 동조하는 국민도 많다는 것......
  • 제라클 2011/11/23 15:11 #

    무조건 동조하지 말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심장이 빈거 만큼, 머리가 빈것도 못참아서리...;;
  • 보더 2011/11/23 13:32 #

    솔직히 날치기는 좀 병신같긴 함.
    근데 민주당정권이 들어서서 민주당이 다수당 됐어도 날치기는 할 거 같다.
  • 제라클 2011/11/23 15:12 #

    정말 그럴꺼 같습니다. 제 눈에 한날당과 민주당은 아랫층, 윗층입니다. 그냥 한집이죠. 누가 세들까 겁납니다.
  • cadpel 2011/11/23 13:35 #

    페이비언님 블로그에 이런 내용의 글이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시작한 FTA, 이명박 대통령이 완결했다]


    그 때랑 지금은 국민이 싸그리 다 바뀌었나 봅니다.
  • 제라클 2011/11/23 15:18 #

    그저 좋아한다고 해서, 찬양할만큼 멍청하게 살진 않았는데요.

    그때와 FTA의 내용이 많이 바뀌었다~등의 그런 말은 안할랍니다.
    그때도 지금도 많은 국민이 반대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때보다 더 국민의 이야기를 안듣는 것처럼 보인다는 게 뽀.인.뜨!! 아닐까요??

    글고 보니 "노무현 대통령이 시작한 정책중 이명박 대통령이 유일하게 계승한 게 FTA네요"
  • AKTD 2011/11/23 13:39 #

    딴날당이 날치기한건 병신같은데 민좆당이 다수 먹었어도 날치기 안했을거 같습니까.

    그나저나 딴날당 이 병신들은 왜 선날치기를 시도해서 욕을 배로 처먹나 모르겠네요
  • 유군 2011/11/23 13:41 #

    선날치기->열우당
  • AKTD 2011/11/23 14:02 #

    아니아니 적어도 이 안건에 대해선 말이죠
  • 제라클 2011/11/23 15:20 #

    했을꺼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 수준 논한 겁니다.

    아놔~ 민주당 칭찬도 안했는데... 왜 다들 민주당 이야기 하시는 겁니까??
    전 정말 민주당이 싫습니다. 언제 한번 계산해 봐야 겠네요, 누가 더 싫은가!!
  • sooyoonim 2011/11/23 13:40 #

    1950~80년대에나 있을법한 날치기에 최류탄까지

    이나라 국민인게 부끄러웠던하루.. -해외토픽감-

    민주당이나 한나라당이나 번갈아가면서 잘하는짓입니다.

    제 구실도 못하는 국회의사당 그냥 없애버려
  • 보더 2011/11/23 15:14 #

    최루탄은 민노당 ㅋㅋ
  • 제라클 2011/11/23 15:22 #

    글쵸. 최루탄은 민노당.ㅋㅋ

    김두환 행님 똥물사건이후 최고죠!!ㅎㅎ

    솔직히 국회의사당 쓸데없이 너무 크긴 합니다.
  • sooyoonim 2011/11/23 15:39 #

    민 자까지 기억이나서 민주당이겠더니 했더니 민노당이었군요 ㅋ

    두환 행님 똥물사건도 대박이었습니다. ㅋㅋ
  • 유군 2011/11/23 13:40 #

    열린우리당 날치기 사학법

    //////

    한미FTA, 찬반 격차 줄었다...찬성 53.6% 반대 40.1%

    //////

    님 주장이 진리고 진실이며 통과되면 우리 다 망한다는 생각만이 지배하는 세상은 그거대로 무섭습니다.
  • 제라클 2011/11/23 15:26 #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열우당 날치기가 한날당 날치기 대변해 줄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친다면, 신한국당 날치기 빈번할때까지 끝없이 올라갑니다.

    제가 진리라고는 말 한적 없지만, 제 생각은 늘 말하고 있습니다.
    움직여야 산다는 거. 그래서 덴장~ 지금 이곳까지 왔지만....쩝!!!

    무서워 마시고,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면, 네~ 님도 움직이시면 됩니다.
    제가 말하는 깨어있는 시민은 당신같은 그런 분들이 많은 세상입니다.
  • 메카닉이론 2011/11/23 13:42 #

    글이 하도 병신같아서 깔 거리가 한둘이 아니네요.

    뉴스 안 봅니까? 상황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흘러 왔는지 모르지요?
  • 제라클 2011/11/23 15:27 #

    뉴스에 조차 안나오는 최신 정보와 온갖 보고들을 받아보는데도 글이 하도 병신같아서 죄송합니다.
  • 메카닉이론 2011/11/23 17:38 #

    그 뉴스에 나오지도 안나오는 정보는 출처가 어디고 누가 만든 것들입니까? 최소한의 신빙성은 있는 것이기라도 합니까?
  • 아카사 2011/11/23 14:02 #

    확실히 지금의 의회시스템은 국민들 수준에 비해 너무 높은거 같네요. 국민 수준에 비해 너무 민주적임
  • 제라클 2011/11/23 15:29 #

    음...... 그런 면이...... 그럴수도......
  • 2011/11/23 14:0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제라클 2011/11/23 15:29 #

    ^^;;; 자판을 열심히 두드리는 전사님들이시죠.
  • 은화령선 2011/11/23 14:45 #

    어차피 민주당이 세운 내세운거엿어도 똑같이 날치기로 햇을거같은데
  • 제라클 2011/11/23 15:31 #

    절대 동감!!!
  • the-indie 2011/11/23 15:55 #

    fta가 국내에 이익이 되니,손해가 되니하는 문제를 떠나서. 중대한 사안을 날치기로 처리해버리는 게 참 싫습니다.어제 올라오는 속보를 살펴보면서 참 가슴이 먹먹했는데.아직도 눈살이 찌뿌려지는건 어쩔수없네요
  • virustotal 2011/11/23 16:46 #

    우량농지에 감자 옥수수 키운다고 고속도로 반대했는데

    포철?철은 무슨 철이나 밥이나 먹이자

    인천공항은 침하된다고 반대하고

    고 김대통령은 김정일조차 식견있는지도자라며 대화와 상생을 할려고 했지만

    아무튼

    이런분들과 대화와 협력해서 했다면 참 좋았을건데


    독재 OUT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687671&intype=1

    ▷ [국책사업은 '반대의 역사'] 공항공사 "10년 지났지만 침하 조짐조차 없어"
    ▷ [국책사업은 '반대의 역사'] "인천공항 지반침하 위험 여전…건설 반대 입장 변함없다"
    ▷ [국책사업은 '반대의 역사'] "철 만들어 어디 쓰나…차라리 밥 해결"
    ▷ 경부고속도·인천공항·KTX…'반대의 역사'
    ▷ [국책사업은 '반대의 역사'] "도룡뇽 때문에" KTX 수조원 낭비

  • 누이 2011/11/23 18:14 #

    개인적으로 FTA는 뭐가 어떻게될지 잘 모르겠어서....(괴담도 너무 많고 정부 언플도 너무 많고.. 뭐가뭔지 너무 많아서 잘 모르겠음)뭐라 할 입장은 아니지만..


    한나라당은 잘한게 아니죠.. 민노당 최루탄 던진 의원도 열라 까여야하지만서도...


    솔직히 지금 여의도 시위 명동시위 하는거보면... 예전 광우병떄가 생각나긴 하지만.. 여튼

    이번거는 까여도 할 말 없습니다 한나라당은..

  • 디트 2011/11/23 18:31 #

    아니, 뉴스에도 안 나오는 최신 정보와 보고들을 가지고 계시면 그걸 제시하지 않고 뭘 하시는 건가요
  • 김반장 2011/11/23 19:10 #

    날치기도 날치기지만 이놈이나 저놈이나 그냥 아닥했으면 좋겠어요. 국익 어쩌구 국민 어쩌구 하는거 보고 있으면 가소로워서참.....
  • Cene 2011/11/24 02:14 #

    피곤하시겠네요.
    FTA 찬반을 떠나 이런 저질코미디, 아니 비극을 보는건 안타깝지요.
    한가지 더 웃긴건 평소에 입진보,패션진보의 정도를 걷던 저희학교 총학생회에게
    니들 연장투표나 저것들 날치기나 다를거없다고 말하다가 수꼴종자로 찍혔다는것 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